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 국민 25만원 지원금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프리버드2 2024. 9. 10.
반응형

전 국민 25만 원 지원금은 정부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정책입니다.
7월에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 조치법이 국회를 통과했는데요, 이 법안은 모든 국민에게 25만 원~35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입니다. 최근 정부의 재정 여건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아직 최종적인 확정 사안은 아니지만 국회를 통과한 법안 내용 중심으로 지원금 지급 대상과 조건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지원금 지급 대상

전국민 25만 원 지원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 수준 및 연령에 관계없이 받을 수 있는데요, 4인 가족이라면 가구 당 1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에게는 추가로 10만원이 더 지급됩니다. 
즉, 일반국민은 1인당 25만원, 취약계층은 1인당 35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지급 형태

지원금은 지역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품권은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이 운영하는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지원금으로 받은 지역사랑상품권은 지급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 사용 기한을 넘기면 자동 소멸됩니다.

반응형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 금지급이 확정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정부 24 등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각 지역의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신청 시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등 기본적인 서류가 필요하며, 취약계층은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 지급시기

지원금에 대한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었지만 실제 시행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예상되는 시기는 10월 말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지원금 지급 목적과 기대사항

전국민 25만 원 지원금은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에게는 경제적인 안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어 지역 내의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반면, 비판 여론도 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 지사는 전 국민 25만 원 지원에 대해 반대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는 지원금이 필요한 어려운 계층에 집중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자원이 더 필요한 곳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급에는 찬성하지만 전 국민에게 나눠주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민주당에서는  "25만 원은 어려운 사람들에게 돈을 지급해 주자는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경기 대응 정책"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